연세대학교 화학과
분자과학연구소
연세대 화학과는 미래의 중심과학을 선도할 창의적이며
우수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과 연구 환경을 제공한다.
1917년 국내 최초의 화학교육을 시작한 연세대학교 화학과는
수 많은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국내의 학계 및 산업계 발전에
이바지 해 왔으며, 세계적인 화학과로 도약하고 있는 중이다.
연구소 소개
분자과학연구소는 21세기 최첨단기술의 중심에 있는 분자과학에 대한 연구를 활성화하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1999년 이과대학 부설연구소로 설립되었습니다.
물질과 생명현상에 관한 반응과 성질을 분자수준에서 중점적으로 관찰 연구함과 동시에 여러 학문 분야 간의 자유롭고 활발한 연구활동과 학술논의를 유도하고, 우수한 연구 결과들을 효과적으로 집결시켜 생활에 직접 필요한 신물질의 창조와 이를 통한 우수한 연구인력의 양성을 이룩하는 데 본 연구소의 설립 목적이 있습니다.
연구소 내에는 고체화학, 분자 에너지, 분자유기금속, 생유기분자, 유기합성, 초분자소재, 환경분석 등 7개의 연구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경쟁력 있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정부, 연구소 및 산업체로부터 연구수주 및 위탁연구를 의뢰받아 수행하고, 국제 저명 연구/교육 기관과의 연구 및 학술협력을 도모하며 정기적으로 연구 분야간 세미나 및 심포지엄을 주관하는 등 교내분자과학 연구 분야의 학술/연구 활동의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세대학교 교내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나노-바이오 분야 특성화 연구지원을 받아 미래에 필요한 나노-바이오 기술분야의 연구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역대 분자과학
연구소장 명단
-
전무진교수
-
전철호교수
-
이동수교수
-
최문근교수
-
문명희교수
-
김용록교수
-
부두완교수
-
태진성교수
-
부두완교수
-
오문현교수
-
심은지교수
-
장우동교수
-
이동일교수